메뉴 닫기

M-audio code49 교환접수..

키보드 불량

M-audio code49 가 배송되고 신나서 연결해서 이것저것 하는와중에, 키보드 좌측에 있는 패드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것을 발견했다.

처음에는 USB연결 문제인줄알고, 노트북에도 꽂아보고, 핸드폰 충전기에도 연결해보았는데, 결국 불이 들어오지 않았다. 눌러도 반응도 없고

결국 유튜브에서 다른 사람이 키보드 언박싱하고 전원을 연결하는 영상들을 찾아봤는데, 하나 같이 전원을 꽂으면 다른 버튼들과 함께 패드에도 RGB 백라이트가 들어왔다.

올 때부터 박스 포장이 많이 훼손되어있었기도 해서, 오면서 고장났나보다 하고 아침에 키보드를 주문한 국제미디로 연락을 했다.

전화 안받는 국제미디

여기는 ㅋㅋㅋ 전화를 안받는다.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전화번호로 연락을 했는데, 10시가 넘어도 연락을 안받길래, 네이버페이 결제내역에서 직접 교환신청을 눌렀다.

그랬더니 한 11시 안되어서 전화가 한통 왔다. 들어보니 박스도 그렇고 배송전에 검수하고 보내는데 택배 운송과정에서 파손된 것 같다면서, 몇 가지 증상 확인을 부탁하고 최대한 원래 배송온 상태대로 포장해달라고 요청하셨다.

다행히 박스도 안버렸고, 비닐이나 다른 부속품도 멀쩡했기에 거의 배소오기전 상태로 만들어서 놔뒀다. 택배사에 수거신청을 한다고 했는데, 언제올지는 잘 모르겠다. 설 전에 키보드를 다시 받을 수 있으면 좋을텐데 설이 끼어있어서… 만약 내일 택배를 보낸다고 해도 언제 받을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

잠깐 사용한 M-audio code49 후기

그래도 잠깐 사용해봤는데, 키보드 터치감도 나쁘지 않고, 괜찮았다. 아쉬운 점은 화이트 모델의 경우 버튼과 키보드 키를 같이 누를때 작동하는 모드같은게 표시가 되어있는데, 블랙 모델은 글씨가 없어서 특수 옵션이나 설정같은걸 할 때 꽤 불편하다.

맥북에서 미디 연결하려면…

기본적으로는 usb 케이블로 맥북과 키보드를 연결하면 알아서 인식한다.

그런데 나는 오디오인터페이스를 통해서 미디 키보드를 연결을 하려고 했어서 DAW를 키기전에 “오디오 MIDI 설정”에 가서 미디 기기를 확인해줘야 한다.
이런게 있는지 나도 몰랐다. 겨우 구글링하면서 알게 되었다. 미디 키보드 맥북 로직프로 관련한 정보가 별로 없는 것 같다.

나같은 경우에는 스칼렛 4i4랑 midi in out 을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했어서 다음과 같이 구성했었다.

도움말 왼쪽 버튼을 누르면 미디 장비를 목록으로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 설정할 수 있다.

빨리 정상제품으로 교환되서 와서 열심히 뚱땅뚱땅 하고싶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