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FY] 싸피의 취업지원(feat.취업후기)

2달 반 동안 총 11번의 상담신청을 했다.(공식적인 것만)

정말 취업준비를 하면서 싸피에서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건 아마 취업지원센터의 컨설팅이라고 생각한다.
서류작성에서부터 면접, 최종면접 준비까지 정말 체계적으로 도움을 받았다.

여기에 표시된 상담외에도 컨설턴트님께 정말 많이 도움을 받았다.

싸피에서 프로젝트를 못하고 중간에 취업이 되서 나온것은 아쉽지만, 그래도 정말 취업준비하면서 매달 100만원씩 받고, 알고리즘 역량도 어느 정도 늘었다.
앞서 말했듯이 무엇보다 취업지원이 정말 좋았던 것 같다.

신세계 아이앤씨라는 회사에 대해서 알게 된 계기도 싸피의 회사설명회를 통해서였다.
공고가 나오기 전에 회사 설명회를 들을 수 있었다.
지원 기간이 10일정도 였는데, 회사 설명회를 통해 정보도 많이 얻을 수 있었고, 서류를 여유롭게 준비할 수 있었다.

이 때 클라우드 아키텍처 직무의 우대사항에 AWS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바로 주말에 SAA 자격증을 취득했다.

서류합격이후 면접준비를 하면서, 모의 면접을 총 2번정도 진행했다.
위에 사진에 나오진 않지만,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싸피에서 그룹으로 모의 면접을 진행했다.
여기서 피드백을 받으면서 면접을 준비했고, 준비한 만큼 잘하지는 못했지만 어떻게 최종까지 가게 되었다.

최종도 마찬가지로 면접 하루전에 모의 면접을 보면서, 답변을 하는 연습을 했다.
확실히 임원들과의 티키타카가 중요한 부분이었던 것 같다.
항상 답변을 하면서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의도적으로 생각해서 말하는 연습을 했는데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다.

정말 신기한건 처음 1차 면접 준비를 같이 한 사람도 모두 최종합격했고, 임원 면접을 같이 준비한 사람도 같이 합격했다.
그만큼 싸피에서 면접준비는 정말 확실하게 잘 도와주는 것 같다.
모의면접을 보고 안보고의 차이는 정말 크다는 걸 실제 면접장에서 느꼈다.

취준을 도와주신 컨설턴트님께 진짜 밥 사야한다.